티스토리 뷰

은평구 과외(진관동 갈현동 불광동)영어과외/수학과외 꼼꼼한 선생님



이론을 알아야 문제가 풀립니다. 이론은 정확힌 문제는 차근차근 이론부터 문제풀이까지 싸그리 정리해드립니다. 공부를 잘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하지만 공부랄 잘하는 것과 공부를 잘 가르치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요즘 루저와 위너는 거의 대화를 나누지 않으며 아이들의 이름을 지어준 아버지는 돌아가셨다. 이름이 운명을 결정한다는 그의 생각은 분명 옳았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그는 아이들을 잘못 골랐다.

템프트리스라는 이름을 가진 열다섯살난 소녀의 경우도 있다. 얼마전 이 아이는 범죄를 저질러 뉴욕알바니 카운티 가정법원에 오게 되었는데 담당판사인 데니스 더간은 오랫동안 범법자들이 지닌 특이한 이름에 관심을 갖고있던 참이었다. 예를 들어 한 10대소년의 이름 암처라는 그의 부모가 병원에 도착해 맨 처음 눈에 띈것을 따서 지은 것이었다. 그들이 본것은 바로 알바니 의료 센터응급실의 간판이었다. 하지만 더같은 템프리스트라는 이름이 자기가 이제껏 본 것 가운데 가장 모욕적인 이름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템프리스트를 법정에서 내보낸 후 아이 엄마에게 왜 딸의 이름을 그렇지 지었는지 물어보았다. 판사는후에 이렇게 술회했다. 그녀는 자신이 즐겨보며 거기에 나오는 젊은 여배우가 좋아서 그랬다고 대답했다. 나는 그녀에게 그 여배우의 이름은 템피스트 블레드소라고 이야기해주었다. 그녀는 나중에 그 사실과 이름의 철자가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알았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느 그녀에게 템프트리스의 뜻이 무언지 아느냐고 물어보았고 그녀는 나중에야 이름에 그런 뜻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노라고 했다. 그녀의 딸은 비행청소년으로 고발당한 상태였는데 거기에는 모친이 직장에 가 있는 동안 집에 남자를 데려온 일도 포함되어있었다.

나는 그 엄마에게 아이가 이름대로 살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 적이 있느냐고 물었다. 하지만 이런 이야기 대부분은 그녀의 머리로는 잘 이해되지 않느 것이었다.

더간 판사의 생각처럼 테믚트리스는 정말 자신의 이름대로 살았던 것일까? 아니면 어머니가 그녀에게 채스터티라는 이름을 지어줬어도 그런 문제를 일으켰을까? 템프트리스가 이상적인 부모를 가지지 못했다고 가정한다 해도 심각한 확대해석은 아닐 것이다. 이 어머니는 처음부터 그녀의 이름을 테프리스라고 지었을 뿐만 아니라 그 단어가 무슨 의미인지도 모를 정도로 똑똑하지 못했다. 그런면에서 보자면 암처라는 이름을 가진 남자아이도 가정법원에 오고 말았다는 사실역시 그리 놀랄 일은 아닐것이다. 아이의 이름을 고심하여 짓지 않는 부모는 훌륭한 부모가 아닐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당신이 지어주는 이름은 과연 아이의 삶에 진실로 여향을 미칠까? 혹은 아이의 이름에 당신의 삶이 반영되는 건 아닐까? 어떤 경우든 간에 아이의 이름이 세상에 보내는 신호는 무엇일까? 아니 그보다 더욱 중요한 질문 이름은 정말 중요할까?


그 차이를 경험하지 못하신분들 경험시켜드립니다. 영어와 수학이 재미있어 집니다. 학생들의 생각과 고민들이 곧 제 생각이고 고민입니다.

은평구진관동과외 은평구갈현동과외 은평구불광동과외 은평구진관동수학과외 은평구진관동영어과외 은평구갈현동수학과외 은평구갈현동영어과외 은평구불광동수학과외 은평구불광동영어과외

과외하는 학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유대감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단순히 선생님과 학생의 관계를 떠나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도 함께 상담하는 편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